본문 바로가기
주식 디바 증권

2020년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기업 - 오뚜기, 피씨엘, 대한항공, LG U+, 넷마블

by LIFE 디방 2020. 8. 18.

안녕하십니까! 주식 디바 증권입니다. 오늘은 2020년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기업 - 오뚜기, 피씨엘, 대한항공, LG U+, 넷마블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기업 - 오뚜기, 피씨엘, 대한항공, LG U+, 넷마블

2020년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기업

오늘은 2020년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기업 오뚜기, 피씨엘, 대한항공, LG U+, 넷마블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오뚜기

오뚜기가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먼저 코로나 19로 즉석밥과 즉석밥의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라면 등 면류 제품의 매출 증가는 정말 컸습니다. 해외 매출도 증가하였습니다. 전년대비 31.45% 증가하였습니다. 오뚜기 관계자들은 "원가율 개선과 매출 및 관리비 절감으로 영업이익률이 높아졌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가정간편식 매출이 증가해 하반기에는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판매 및 관리비 는 상품 판매, 관리, 유지관리에 드는 총비용(급여 + 혜택 + 임대료 + 접대비 포함)을 말합니다.

피씨엘

피씨엘이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먼저 유전자 검사 시약은 12개국에 수출하는데, 수출액만 20억 원입니다. 항원 진단키트도 18개국으로 수출합니다. 규모는 96억 원이 되겠습니다. 항체 진단 키트는 2개국에 수출하며 61억 원입니다. 본격적인 수출이 4월에 시작되어 2분기 실적이 좋았습니다. 하반기 매출은 이미 217억 원을 받았습니다. 올 하반기 2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확보했습니다. 올해 18개국에 항원 표지자 분석 장비 500대를 수출했습니다. 이 분석 장치는 코로나 19 + 독감 + 심장병 항원 표지자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진단 시약은 계속 수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작년 2분기에 적자가 났지만 올해는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코로나 19가 항공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전 세계 항공 수요의 80% 감소로 상당합니다. 하지만 화물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전체 매출의 72%는 항공 화물에서 나옵니다. 대한항공은 항공기의 일부를 개조하여 역 개념적 접근을 통해 화물을 운반하는 수익을 창출합니다. 하지만 하반기에는 기대치를 낮춰야 할 것 같습니다.

LG U+

LG U+가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먼저 모바일 서비스 매출 측면에서 가입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가입자는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습니다. 모바일 가입자가 1585만 9000명이고, 5G+알뜰폰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알뜰폰+LG헬로비전+KB리브엠 가입자는 전년대비 37.1% 증가했습니다. 스마트홈 판매(IPTV + 초고속 인터넷) = 전년대비 10.5% 성장했습니다. IPTV는 가입자 증가에 따라 매출도 증가합니다. IDC(Internet Data Center) Business = Uncontact 환경은 지속되고 대규모 비즈니스 주문은 계속됩니다. 전년 대비 21.6% 증가하였습니다. 하반기에는 5G 음영지역 + 실내에 5G 기지국을 추가로 건설할 예정입니다.

넷마블

넷마블이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먼저 '7대 중죄:그랜드 크로스'가 북미·유럽에서 실적이 호조 하여 분기 해외 매출 비중이 전체의 7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분기별 신기록이 가장 높습니다. 이 게임은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판매는 주로 미국과 유럽에서 발생합니다(약 70%).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 '리니지 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쿠키잼' 모두 탄탄한 결과를 낳았습니다. 하반기가 기대됩니다. 2020년 3분기에 'BTS 유니버스 스토리'가 출시될 예정입니다(빅히트와 협업). '세븐나이츠 2', '세븐나이츠-타임 완데레', '마블 렘 오브 챔피언스'는 하반기 개봉합니다. 'A3: 스틸 얼라이브'는 국내에서는 3월에 출시되었으나 하반기에는 세계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2020년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기업 - 오뚜기, 피씨엘, 대한항공, LG U+, 넷마블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