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디바 증권

미국 ETF 자금 흐름 투자 힌트 - 현재 금값 시세에 변곡점이 온 것일까?

by LIFE 디방 2020. 8. 17.

안녕하십니까! 주식 디바 증권입니다. 오늘은 미국 ETF 자금 흐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ETF 자금 흐름 투자 힌트 - 현재 금값 시세에 변곡점이 온 것일까?

8월 7-13일 ETF 펀드 플로우 힌트

지난 한 주 동안 23억 달러의 매수 우위입니다. 지난 한 주는 약 30억 달러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비록 판매량은 약간 줄었지만요. 거래량이 줄어든 만큼 매수세와 매도 모두 의미가 큽니다. 흐름이 아닙니다. XLF, GLD, TLT, BILT의 흐름은 유의합니다. 지난주 10위권 안에 들었어요.

XLF 은행 섹터 ETF의 힌트

은행 주식의 집합체인 ETF XLF에서요. 연초 이후 자금 흐름입니다. 이 시점에서 의미 있는 흐름은 아닙니다. 은행의 회복은 그것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분명히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판매량이 있을 거예요. 2022년까지 적어도 1년 반 동안 나쁜 은행 수익이 발생했어요. 하지만 코로나의 대출 불이행에 대한 우려로 은행들이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은행주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바로 그 때문입니다. 1은행 주식회복이 경기회복의 신호이다, 왜냐하면 그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은행 주식 매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거나 의미 있는 규모로 이루어집니다. 증가하면 양의 신호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2분기 대출 연체율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단기 국채와 장기국채에 대한 ETF의 힌트

저는 항상 경제 전체에서 매크로를 판단합니다. 국채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코로나의 초기 장기 국채를 많이 팔았습니다. 단기 국채를 대량으로 사들였습니다. 초단기 국채는 현금으로 쓰이기 때문입니다. 현금 선호도를 엿볼 수 있습니다. 장기 국채에 의미 있는 매입이 이루어집니다. 이자수입보다 장기국채가 더 중요합니다. 가격 변동에 대한 투자 수요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격 변동의 위험성은 높습니다. 그래서 장기 국채를 대량으로 매각한 후, 다른 한편으로,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TLT에 의미 있는 흐름이 있습니다. 그래서 긍정적인 신호라고 말씀드렸죠. 이후 시장이 반등하기 시작했습니다. 6월 초단기 국채의 의미 있는 매각입니다. 현금을 판다는 뜻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도 나올 예정입니다. 긍정적인 신호일 수 있습니다. 현재 장기 국채를 소폭 매도하고 있습니다. 국채금리가 오르는 이유를 아시잖아요. 아마 압박감 때문일 거예요. 하지만 아직 큰 규모는 아닙니다. 우선 집중해서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GLD Gold ETF 힌트

이번 주 가장 의미 있는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금이에요. 금은 올해 이후 3대 매출에 그쳤습니다. 1월, 3월, 그리고 현재입니다. 1월이 코로나 이전이라는 것만 빼면요. 3월에 대량 세일이 있었습니다. 초기 <코로나의 달러 현금 요구량>은요, 폭발해서 안전자산이라고 해도 판매가 호조를 보였어요. 중요한 것은 그 이후 의미 있는 세일이 한 번도 없었다는 것입니다. 없었는데 8월부터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우리는 5개월째 물건을 사고 있습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 우리가 집회를 가졌다는 걸 감안하면 영업 전환은 분명 상당한 규모입니다. 금값은 3,000달러, 5,000달러입니다. 시장의 인플레이션 베팅이 줄어들었습니다. 보기 어렵지만 미국 채권금리도 상승세입니다. 부담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미국 금리가 여기저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미국 ETF 자금 흐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