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디바 증권

주식 디바 증권 - 직장인이 은행금리로 5천만원 모으는 법

by LIFE 디방 2020. 7. 30.

안녕하십니까 주식 디바 증권입니다. 오늘은 직장인이 은행금리로 5천만 원 모으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직장인이 은행금리로 5천만원 모으는 법

직장인이 은행금리로 5천만원 모으는 법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발전을 넘어서서 하루마다 새로운 것들이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신제품을 오늘 샀다고 해도 며칠만 지나면 더 좋은 것들이 개발이 되고 있으니 적응을 못하게 되면 사람들과 이야깃거리도 많이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집에만 계속있다보니 인터넷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정보들을 찾아보고 그럭저럭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계속되는 시중은행 금리의 인하로 인해서 변화하는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거나 노하우가 없다면 사실상 남들보다 계속해서 손해를 보면서 저축을 진행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자를 기준으로 가장 높은것은 무엇이 있는지를 알아보고 돈 모으기를 하실 때 조금이나마 참고사항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시중은행 적금 금리

1금융권으로 불리는 일반은행의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전체적인 평균은 1.5~6% 정도를 보여주고 있어서 생각보다는 나쁘지가 않은 형태이지만 예전과 비교를 해보았을 시 매년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가입을 하게 되면 다음 주는 더 낮아질지 모른다는 말이 현실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이곳에 나와있는 상품들은 특판이나 기타 조건들이 크게 붙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이점을 찾고 하시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본인이 평소에 주거래로 쓰고 계시는 곳들도 있으실 테고 한 번쯤은 보셨을 일명 메이저에 들어있기 때문에 어느 곳에 가셔도 2% 이상은 받아보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시중은행 예금 예금은 목돈을 이체를 해두는 방식이라서 당연히 적금보다 낮을수밖에 없습니다. 1년을 기준으로 했을 시 1% 정도를 받아보면 그럭저럭 괜찮은 수준이 된 게 정말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많게는 3% 이상을 유지를 하던 모습도 많이 보여주었지만 이제는 정말로 제로금리 시대로 들어와 버린 것 같습니다. 1천만 원을 12개월 동안 넣어둔다고 하더라도 대략 10만 원 정도에 해당하는 수익이 발생하게 되며 한 달로 따져보면 9천 원가량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앞에 나와있는 정보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또한 동결이 되거나 떨어지는 추세인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많이들 고수익을 얻을 수가 있는 주식이나 펀드 등으로 어쩔 수 없이 관심을 갖게 됩니다. 주가지수가 꾸준히 하락을 하던 상황에서도 다시 부활을 하기 때문에 적은 금액을 넣어두어도 수익 자체가 엄청나게 큰 편이며 리스크도 이전보다는 줄어들어서 이것을 가지고 계속해서 자산을 불려 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렇다면 차이점은 무엇이며 어떤 것이 본인에게 더 잘 맞는지도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앞의 시중은행 금리를 찾아보신 예적금은 은행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원금보장이 적용이 됩니다. 처음 가입할 당시의 이율을 만기만 되면 그대로 받게됨으로 인해서 안전성과 나쁘지 않은 수익성을 가져가게 되는 것입니다. 해당 은행이 갑자기 사라지거나 어떠한 이유가 발생을 해도 5000만 원까지 법적인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가 있어서 손해를 보는 것이 없다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하지만 워낙에 이율이 낮다 보니 대부분의 상품들이 물가상승률 정도만 받아가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정해진 만기를 유지를 하셔야지 이자가 지급이 되고있기 때문에 중도해지는 하면 손해입니다. 펀드는 은행, 증권사 등에서 개설이 가능하며 가입 또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종류와 방법

종류는 크게 3가지로 채권,주식,혼합형으로 나뉘어 있는데 개인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진 기성 상품을 이용하시거나 아니면 개인이 분산투자를 통해서 구성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최소 0%대부터 많게는 50% 이상을 보이기도 하며 단기성을 원하신다면 3개월 이하도 가능하고 길게는 몇 년 단위로 장기간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원하실때 언제든지 해지는 가능하지만 일정의 수수료가 발생을 하며 국내, 해외에서 판매하는 것들이 정말 다양해서 본인의 선택 여하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한 번에 목돈을 예치시켜둘 수도 있으며 적립식의 형태로 매월 납입도 가능합니다. 가장 크나큰 단점은 원금보장이 되지를 않아서 납입하는 금액에서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2천만 원을 넣어두시고 30%의 수익이 생겨난다면 600만 원가량이 쌓이겠지만 반대로 동일한 수준의 손해라면 1400만 원의 원금만 남게 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채권,els,cma,저축은행등 목돈을 모으거나 불릴만한 수단들은 많이 있는데 그중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정확하게 찾아서 제대로 이용만 할 수 있다면 짧은 시간 안에도 많게는 10%에 가까운 수준을 계속해서 유지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5천만 원 모으기를 한다고 가정을 했을 시 예적금은 안전하게 5년이 걸린다고 예상을 한다면 그 외의 투자의 목적을 가진 것으로 진행할 시 짧게는 2~3년 단위로도 가능할 수가 있지만 여러 가지 리스크를 동반해서 7년 이상이 걸릴 수도 있게 됩니다.

 

오늘도 이익 실현하시고,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